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유입키워드를 봤더니 로제타스톤 홈스쿨, 홈쇼핑 이런 키워드가 많더라구요. 왜인가 했더니 어제 GS홈쇼핑에서 로제타스톤 홈스쿨 방송을 했더군요. 


로제타스톤의 위력인가.. ^^


하지만 범순이가 공부하고 있는 제품은 로제타스톤 홈스쿨이 아니라 원어민 강사와 영어회화수업 할 수 있는 로제타스톤 토탈리입니다. 지난번에도 얘기했듯이 홈스쿨은 CD로 컴퓨터에 설치해서 공부하는 제품이라서 범순이의 라이프스타일(?)에는 맞지 않는 듯요. ㅋㅋ 아이패드를 무척 좋아하고 아직 컴퓨터 마우스는 힘들어서 온라인 서비스 3개월 동안 아이패드 앱을 다운받아서 미국원어민 회화까지 전부 가능한 로제타스톤 토탈리는 구매했습죠.  그러고 보면 집에서는 범순이가 아이패드 가지고 공부하고 엄마는 회사에서 시간 날 때마다 컴퓨터로 영어회화 공부하면 될 텐데.. 아직 깔아만 놓고 자주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어요. 설명을 들어보니 로제타스톤 토탈리는 2대의 컴퓨터에서 10명까지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로제타코스 부분은 그러한데 스튜디오는 한 명만 된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범순이는 로제타스톤 토탈리 1단계의 첫번째를 계속 반복반복 하고 있어요. 그런데 정말 놀라운 것은 정작 한국말로 그것이 무엇인지는 몰라도 영어를 듣고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영어로 읽어주는 내용을 이해한다는 점입니다. 범순이는 5살이라서 영어를 읽을 줄을 모릅니다. 로제타스톤 토탈리는 여러 명의 원어민 남자, 여자의 목소리가 녹음되어 있고 그 사람들이 계속 반복하면서 내용을 확장해 주니까 자연스럽게 미국에서 살고 있는 것처럼 내용을 이해하고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이게 모국어 학습법인가봐요. 신기할 따름입니다. 


특히나 제일 놀라운 점은 처음에 시작할 때에는 용기내어 영어단어 정도 따라하는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영어로 된 문장을 완성하더라구요. 로제타스톤 외국어 학습법은 먼저 영어단어를 익히고, 그 다음에 단어를 차츰 문장에 대입해서 읽고 말하고 쓰게 하는 방법인데요. 문장이 나오면 동사, be 동사, 진행형 등 다양하게 변화하니까 범순이는 따라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넘어가고는 했거든요. 


그런데 부지불식간에 이제는 He is drinking water.를 하고 있더라구요. 비록 Water 발음이 어려워서 워. 허 이렇게 하기는 하지만요. 그것도 며칠 지나고 나면 또 스무스하게 넘어가더라구요. 역시 이런것이 로제타스톤의 효과인가요. 너무 너무 신기해요. 언제 이렇게 영어가 늘었지? 


헬로 밖에 못하던 범순이가 로제타스톤 토탈리로 열심히 공부해서 한달 조금 넘는 시간 동안 이렇게까지 말을 하게 되다니 정말 놀라워요. 그리고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도 많이 없어진 것 같아요. 예전에는 엄마 외국인 동료를 만나러 가면 얌전히 앉아만 있고 낯가리고 했는데 이제는 선뜻 나서서 헬로, 땡큐 이렇게 인사도 하고 눈도 잘 맞춰요.


정말 로제타스톤 토탈리 돈들인 것이 하나도 안아깝습니다.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구요. 게다가 로제타스톤 토탈리 컨텐츠의 양은 매일 30분씩 하면 약 2년 반정도 공부할 분량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범순이는 어려서 그보다 훨씬 더 오래 사용할 것 같아요. 어차피 미국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쓰는 정도의 어휘 수준이라고 하니 범순이는 앞으로 로제타스톤 토탈리 10년간 써도 될듯요. 머 그때 되면 로젵스톤에서도 더 좋은 프로그램이 나오긴 하겠지만요. 


이제 점차 bicycle, drink, read 등 동사도 익히고 있고 girl, boy에서 he, she, they 정도까지 확장해서 넘어가고  있더라구요. 어서 빨리 I 로 시작하는 구문을 공부해서 범순이가 자기 의사 표현을 했으면 좋겠어요. 이정도 학습효과라면 다음달 정도까지 로제타스톤으로 열심히 회화 공부하면 가능할 거라고 믿습니다. 


엄마는 개인적으로 돈만 있다면 로제타스톤 리플렉스도 한 번 써보고 싶어요. 예전에 무료체험을 해 봤을 때에는 커피 주문하는 거라서 쬐금 지루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화상으로 영어 공부하는 거고 음성인식도 나름 잘 되고 또박또박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훈련을 시켜주는 것 같아서 영어발음 교정하는 데에는 좋더라구요. 아마도 로제타스톤 토탈리는 기초 영어이고 로제타스톤 리플렉스는 어른들 회화용인가봐요. 남편한테 이거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 했더니 책있으면 책만보고 따라 읽으니까 공부가 안될거라나. 머리속으로 영어 문장 외우고 응용하면서 하는게 영어 공부 훈련인데 책 있으면 말짱 도루묵일거라고... 맞는 말인듯 해요. ㅎㅎ 사이트에서는 3월에만 3개월짜리 리플렉스 구매하면 1개월 더 준다고 대박 할인 하는 것 같던데 정말 지를까말까 고민되욤. 30% 할인인거라서...하지만 당분간은 로제타스톤 토탈리 할부 끝날때까지 참아볼까 생각중예욤. 






+ Recent posts